(레전드)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잊혀질 수 없는 선수, 영원한 레전드 박지성.

박지성은 1981년 3월 30일 전라남도 고흥군 점암면 신안리 출신의 아버지 박성종과 어머니 장명자 사이의 외동 아들로 태어났다.
전라남도 고흥군 점암면 신안초등학교(현 점암초등학교) 2학년 때 수원으로 이사를 가 산남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축구를 시작하였고, 세류초등학교로 전학을 갔다. 6학년 때는 전국 대회에서 세류초등학교가 준우승을 차지해 차범근 축구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안용중학교, 수원공업고등학교를 거친 그는 명지대학교 김희태 감독에 눈에 띄어 전통의 축구 명문 명지대학교에 진학하게 되었다. 어려서부터 키가 작고 왜소하여 수원공고 1학년 시절에는 기본 훈련만 시켰을 정도였고, 아버지는 몸에 좋다는 보약을 마시게한후 박지성은 7cm나 컸다고 한다.
박지성은 1년동안 혼자 축구를 했다고 한다.







박지성(朴智星, 1981년 3월 30일 (음력 2월 25일) ~ )은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였다. 일본 J리그의 교토 퍼플 상가를 시작으로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 PSV 에인트호번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퀸스 파크 레인저스에서 활동하였다. 
2014년 5월 14일 현역 은퇴를 선언하며, 15년 간의 선수 생활을 마감하였다.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앰버서더와 국제축구평의회 자문위원, 대한축구협회 유스전략본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8년부터 SBS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출처 : 박지성에 대해 더 알고 싶을 땐 





Previous Post Next Post